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7년03월05일 5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악성 소비자의 문제 해동을 대처하는 방법 중 틀린 것은?

  • ① 악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담을 표준화하고, 표준화된 상담 프로세스를 상세하게 규정한다.
  • ② 상담경력과 능력이 뛰어난 직원을 배치해서 대응하게 하는 전담팀을 운영한다.
  • ③ 사회전반적으로 통용되는 합리적 가이드라인에 따라 원칙적으로 대응한다.
  • ④ 동종업계에서 발생한 악성소비자의 개인정보를 공유하여 재발을 방지한다.
(정답률: 69%)

문제 해설

악성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위배되는 행위이므로, "동종업계에서 발생한 악성소비자의 개인정보를 공유하여 재발을 방지한다."가 틀린 것입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